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예산군

닫기
예산군, 청년의 안정적 생활 위한 지원 '총력' 게시판 상세보기

보도/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.

제목 예산군, 청년의 안정적 생활 위한 지원 '총력'
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0-06-29 조회 64
첨부
jpg 파일명 : 보도자료04_예산군청사 전경.JPG 보도자료04_예산군청사 전경.JPG [1.158 mbyte]
보도자료04_예산군청사 전경.JPG

- ·월세보증금 및 주택구입 대출이자, 학자금, 임대료 지원 -


예산군은 청년들의 안정적 생활 및 결혼과 출산 장려를 위해 전·월세 보증금 및 대출이자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.

 

군은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이 큰 주택·학자금 대출이자 및 전입자에 대한 지원 강화와 결혼축하금 거주요건 완화 등의 내용이 담긴 조례를 개정하고 오는 71일부터 시행한다.

 

세부 개정 내용으로는 혁신도시 지정에 대비해 이전 공공기관 및 기업체 직원에 대한 생활용품비를 전입기간에 따라 최대 30만원까지 확대지원하고, 결혼축하금의 거주요건을 혼인신고일 기준 국내배우자 30일 이내, 외국인 배우자 180일 이내로 완화했다.

 

또한 군은 청년의 전·월세 보증금 및 주택구입을 위해 금융기관에 대출한 금액의 4.5% 이내 이자 전액과 임대료 50만원을 지원하며,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한 학자금 대출이자도 전액 지원한다.

 

청년 전·월세보증금 및 주택구입 대출이자, 임대료 지원사업은 오는 8월 중 예산군 홈페이지에 모집공고 후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대상자를 결정한다.

 

황선봉 군수는 "사회초년생인 청년들에게 경제적 부담이 높은 주거·학자금 지원을 실시해 청년들이 정착해서 살아갈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 나가겠다""청년들이 안정적인 사회생활을 통해 결혼·출산에 이르는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"고 밝혔다.

 

만족도조사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?